박문환 샤프슈터

http://cafe.wownet.co.kr/shooter

글제목
운영자
샤프슈터
회원수
23,013
새글
0
오늘 방문자수
65

새벽을여는편지 후기

제목 샤프슈터님이 가르쳐주신 ETF 사랑^^

브론즈 회전목마랑 2016-12-09 오후 9:27:06

조회4,326

제가 샤프슈터님의 평주회 회원이 된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사님 원칙을 따르지 않고 제 능력을 과신하고서 개별 종목에 들어갔다가 손해를 봤습니다.

손해를 보니 오기가 생겨서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다 읽고(제 아들들에게 물려줄려고 책도 각각 2권씩 신청했습니다^^) 월요 증권 강의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레버리지 ETF 80% + 개별종목 20% 비율로 하다가 지금은 레버지리 ETF만 합니다. 제 판단으로 전 노란띠와 파란띠 사이이고 장중에는 주가 확인을 거의 할 수 없어서 레버리지 ETF만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덕분에  올 한해 제 주식인생에 처음으로 계좌가 플러스가 되었습니다.

 

ETF는 이사님이 제시한 가격에 자동 매수와 매도를 설정해 두고서 이후에는 절대 컴이나 폰을 보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10200에서 자동 매수 되었다가 10970에서 자동 매도 되었습니다.)

 

평주회 회원이 되고서 ETF 매매를 하니 좋은 점들이 몇가지 생겼습니다.

1. 주가 확인 하지 않고서도 편안하게 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전 무조건 자동 매수, 매도 하고 있습니다.)

2. 주가가 떨어져도 불안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에서는 상장폐지 될 일은 없을테니까요^^)

3. 종합주가지수가 상승할 때 나의 ETF도 오르니 소외감이 없습니다.

 

또한 그 어느 전문가보다 빠르고 정확한 시황과 함께 하는 ETF 전략이 있으니 ""아하 !!!"" 하면서 전략을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화요일과 목요일이 제일 기다려집니다.)

게다가 대안투자들도 추천해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해외 비과세 펀드, 브라질국채, 자문사랩 등등)

 

마지막으로 이사님이 최근에 말한 " 여러분들은 종목이나 시황에 대해서 고민하지 마세요. 제가 그 고민을 하겠습니다. 대신에 여러분들은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세요" 라는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사님 덕분에 종목이나 시황 걱정하지 않고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힘내세요 !!!

 

사랑합니다.

 

 

 

 

 

 

 

 

댓글[3]
방콩 저는 평주회 회원이 된지 2년이 되었습니다. 레버리지와 초보종목 약간 그리고 대안투자를 슈터님 리딩대로 열심히 따라하다 보니 이제는 계좌가 빨간불이네요. 저도 슈터님께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2016-12-10
회전목마랑 네. 명심하겠습니다^^ 2016-12-10
샤프슈터 감사합니다. ~ 다만 한가지만 수정해드린다면, 상승장에서 레버리지는 전량매도는 안됩니다. 항상 적정 비중은 기본 보유하시고 일부만 매도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2016-12-10
댓글 감정표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