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환 샤프슈터

http://cafe.wownet.co.kr/shooter

글제목
운영자
샤프슈터
회원수
33,155
새글
0
오늘 방문자수
14

새벽을여는편지 후기

제목 [RE]6월29일 새벽편지 시장요리법내용중

실버 샤프슈터 2018-07-02 오전 5:16:00

[전체공개]    조회2,140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잘못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부분을 잡아주시려 했던 부분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에틸렌은 수출이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중국은 최근까지도 일본과 한국에서 주로 에틸렌을 수입했었고 최근에는 중동에서 많이 수입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기체상태라서 압력을 넣어 액상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그런 부분 때문에 역내에서 충당하는 경향이 짙은 제품이지요.

하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에틸렌은 그렇다 치고, 그로 인해 만들어지는 생산품들은요?

미국은 지금 PE제품의 재고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값싼 에틸렌으로 가격이 떨어진 PE제품을 수출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결국 에틸렌을 싸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은 그 외 제품도 싸게 만들 수 있다는 말이되기 때문에 다른 화학제품주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한 것이죠.

어디선가 가격 차이가 생기면 그로인한 문제는 반드시 어느 한 곳에서 생길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시장이 완벽하게 분할되어 있다면 모를까 말이죠.

.

좀 더 부연해서, 시장이 절대로 분할되어 있어서 미국의 에틸렌이 떨어져도 우리나라는 안떨어진다고 해보죠

그런데 미국의 값싼 에틸렌으로 PE제품을 만들게 되면 그것이 우선적으로 팔리겠지요.

그럼 우리나라에서 만든 PE는 안팔릴 수 있고 안팔리면 에틸렌 가격도 무사할 수 없어요

그래서...시장에 충격을 줄 정도로 많은 증설이 향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본겁니다.

 

물론, 제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예측이나 전략이 늘 맞는 것은 아니니까요.

아무튼 좋은 지적에 감사드릷니다 

댓글[4]
인생은 즐거워 감사합니다 2018-07-02
샤프슈터 감사합니다~ 2018-07-02
샤프슈터 많으 바쁘신가보네요 자주 못들어오시나봐요 금호석유 같은 건 사고 싶다는 말씀드렸고, 저는 단지 에틸렌과 관련된 말씀만 드렸을 뿐입니다 2018-07-02
샤프슈터 그럼 HDPE 시세가 좋은 이유 때문에 제 글이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신가요? 그리고 그게 미국의 증설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그게 아닌데...자세한 말씀은 방송에서 드리죠 2018-07-02
댓글 감정표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