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수 씨크릿 주식투자 성공협회

http://cafe.wownet.co.kr/secretstockpartners

글제목
운영자
최익수대표
회원수
881
새글
0
오늘 방문자수
8

투자전략

제목 <1월 31일 장 마감 정리>
종목 신라젠

브론즈 최익수대표 2019-01-31 오후 4:21:45

[전체공개]    조회234

<1월 31일 장 마감 정리>        

 

 


- 장 시작 전 미국의 금리 동결 및 고압경제 중단 소식으로 미국장이 떴지만 우리시장은 고점에서는 경계감으로 가질 필요는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최근 흐름이 미국장이 많이 빠져도 큰 반응을 안보였듯이 반대도 마찬가지 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수는 별볼일이 없지만 외국인 매수는 오늘도 지속적으로 들어왔고, 특히 코스닥 지수는 대형 바이오쪽이 못가면 절대 못간다고 말씀드렸는데 코스피와 키맞추기 차원에서라도 바닥에서 이제 양봉캔들 하나로 들어올리는 대형 바이오는 강력 매수해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지금 은근히 가장 많이 누르는 섹터가 대북섹터인데 중요 발표 까지 껍데기로 계속 누르면서 개인들 매도만 세력들이 받아먹고 있습니다. 지속 말씀드리지만 폭풍전야 입니다. 

             

 

- 10개월 이상의 하락 4단폭락이후에는 거의 항상 외국인들이 지금처럼 파죽지세로 매수수급을 이끌어서 시장을 급반전 시켜놓았고, 오늘 1월의 마지막날 윈도우드레싱은 커녕 기관들은 계속 매도하고 있지만 외국인을 이긴적이 없습니다. 즉, 우리 설 연휴기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이고 오히려 1월이 상승했으니 2월에 조정을 보일 것이라는 생각은 모두가 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모두가 예상한 바대로 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개인들이 매도하는 구간에서는 급락은 없으며, 고가놀이 횡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섹터를 보면 코스피에서는 조선, IT, 금융, 기계, 제약바이오 등에서 갭출발을 했고, 코스닥에서는 바이오 정도만 힘을 주고 시작했으나 이내 갭을 줄이면서 금융, 제약 정도만 살아 남았습니다. 물론 이 두개섹터도 외인들의 수급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게임주와 화장품들이 오전장보다는 양호한 모습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 테마에서는 유시민 관련주들이 갭출발한 이후 상승폭 다 반납하고 SK증권우선주가 끝까지 버티다가 음봉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통일교재단 관련 용평리조트가 상한가로 버티면서 일신석재, 일성건설이 급등 했지만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넥슨 인수에 카카오에 이어 넷마블까지 가세하면서 넷게임주, 넥슨지티 등 관련주가 급등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구제역 3차 발병 나오면서 관련 백신주들 힘이 들어갔는데 어제도 말씀드렸다시피 구제역 등은 관련주가 떴을때 팔고 눌릴때 사면 이렇게 2차 시세가 난다고 했습니다. 한번에 잦아들지 않고 재차 퍼지기 때문이죠. 

             

 

- 외국인들이 금일도 IT대형주를 매수했으나 저평가된 부분과 쇼크 부분을 반영하여 자율 급반등의 성격도 있기 때문이지만 지금 위치에서는 물량을 조금 줄이고 추이를 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대형바이오쪽은 이제 시작하므로 매수 가능) 

             

 

- 구정 끝나고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실적발표가 나오면 현기차, 삼전, SK하이닉스처럼 그때를 저점으로 강한 반등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6]
백상아리부운영자 감사합니다^^ 2019-02-01
A아리아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2019-02-01
kimjyhd 감사합니다. 2019-01-31
만복이룸 감사합니다.^^ 2019-01-31
풀빛마루 감사합니다 2019-01-31
눈이맑은아이 장 마감정리! 감사합니다~~~ 2019-01-31
댓글 감정표시 아이콘